알레르기질환 예방법 


알레르기질환 예방법

0 5,002 2016.09.09 06:34

 

오늘은 알레르기질환 예방법 중 알레르기 비염 예방법과 기관지 천식 예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알레르기 비염 원인 항원을 알레르겐이라고 하는데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등 호흡기를 통해 흡입되는 것이 대표적이지만 음식물, 약물 등에 의해서도 비염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알레르기

또한 평소 비염을 예방 해 음식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물론 음식이 알레르기질환 예방법과 모든 질병을 치료하는 약은 아니지만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길러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중 알레르기 비염을 예방 할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면..

 

호흡기 질환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부은 목을 풀어주어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게 해 주기 때문이랍니다.

 

몸속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나 비염에 잘 걸리지 않게 해 주며 강력한 살균작용으로 비염과 기관지염, 축농증에도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해요

 

 

 

열을 내리고 피를 맑게 하며 재채기, 가래 등을 줄여주는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인데요. 우엉 속에 함유된 올리고당은 유산균을 늘려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준답니다.

 

 

 

알레르기증상인 기침이나 가래가 자주 생기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감기증상이 계속되거나 목이 간질거리는 경우에 배를 섭취하면 좋은데요. 배를 달여 먹거나 즙을 내어 먹어도 기침이나 가래 등의 알레르기증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을 먹는 것이 좋은데요. 곡류 중에는 찹쌀, 콩 등이.. 녹황색 채소 중에선 피로회복과 감기예방 등에 효과가 있는 부추가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부추를 된장에 무쳐 먹으면 된장의 항암 효과가 더 높아진다고 하네요

 

 

 

에는 엽산이 풍부해 폐와 간을 건강하게 해 주고.. 레몬, 귤 등 은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를 예방해 준다고 해요

 

알레르기염증에 의해 기관지가 반복적으로 좁아지는 만성호흡기 질환인데요. 기관지가 좁아져서 숨이 차고, 기침이 나며, 가슴에서 색색거리는 소리가 들리며, 가슴이 답답해지는 증상이 반복적으로 되풀이된다고 합니다.

 

기관지 천식은 감기와 다르게 한번 걸리게 되면 계속해서 기침이 나오는데요. 마른기침과 함께 쌕쌕거리는 천명이 일어나면서 끈끈한 가래가 생기며, 밤이나 새벽에 증상이 더 악화된답니다.

 

을 앓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노인에게 흔한 질병이었지만 요즘은 나이를 가리지 않는데요. 특히 대기오염이 심해지면서 젊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에 걸리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고 하니 기관지 천식 가볍게 볼 질환은 아닌 것 같아요ㅠㅠ

 

기관지 천식은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이 함께 상호 작용하여 나타나는데요. 기관지 천식원인을 살펴보면..

이 바로 집먼지 진드기랍니다. 집먼지 진드기는 거미류에 속하는 벌레로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데요. 습하고 따뜻하며 먼지가 많은 곳에서 서식한답니다. 국내 일반가정의 80%에서 검출되고 있으며.. 카펫, 침대 메트리스, 천으로 만든 소파, 커튼, 봉제인형 등에 서식한답니다.

 

 

 

 

해야 한답니다. 어머니가 흡연할 경우에 아동의 천식 발생 빈도가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1. 우선 몸을 을 피하고 무리하게 운동하지 않아야 한답니다.

 

3. 평소에 따뜻한 은 피하는 것이 좋구요.간혹 과식이 기관지 천식 발작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음식은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담백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으며 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좋은데요. 온도는 20~22도, 습도는 50% 내외로 유지해야 한답니다.

 

6. 무엇보다도 직접적인 흡연은 물론이고 간접적인 흡연 역시 기관지 천식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랍니다.

 

9. 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천식에 좋은 음식인

10. 오존과 미세먼지 주의보를 참고해 미세먼지와 오존이 높은 날과 시간대에는 야외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감기 등 호흡기 감염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손씻기와 마스크 등 개인위생 관리와 호흡기 질환의 유행시기에는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하는 것도 알레르기질환 예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Comments

Category


반응형 구글광고 등
State
  • 현재 접속자 29 명
  • 오늘 방문자 988 명
  • 어제 방문자 1,461 명
  • 최대 방문자 6,268 명
  • 전체 방문자 1,088,847 명
  • 전체 게시물 20,709 개
  • 전체 댓글수 1 개
  • 전체 회원수 13,685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