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대구 아파트 화재로 주민 7명 연기 흡입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6일 오후 7시 42분 대구 수성구 한 5층짜리 아파트 1층에서 불이 났다고 해요.
소방당국은 소방차 25대와 소방관 46명을 투입해 10여 분 뒤인 오후 7시 56분 진화를 완료했으나 아파트 주민 7명 연기 흡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구소방본부 관계자는 "연기를 마신 주민 모두 생명에 지장은 없다"며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외출시 화재예방법!
대게 집을 비울때 화재가 발생하면 피해 규모도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화재는 예방법을 잘 아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화재발생엔 여러 이유가 있지만 전기와 가스․ 기름 사용을 특히나 주의해야합니다. 먼저, 전기로 인한 화재발생을 예방하려면 온풍기나 히터 등 온열전자제품을 오래 켜두지 않아야 합니다.
또, 외출하기 전 불필요한 전원은 끄고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도 자제해야 합니다. 가스와 기름을 사용해 요리할 때는 소화기를 근처에 둬야하며 휴대용 가스레인지를 사용할 땐 부탄가스와 같은 가연성 물질과 거리를 두고 사용해야 합니다.
건물 내부일 경우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나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반드시 구비해야 합니다. 또,이미 화재가 발생했다면 굳이 무리해서 진압하려 하지 말고 119에 먼저 신고해야 합니다. 내 주변에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을 찾아 점검하는 것이 화마로 인한 피해를 막을 수 있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주민 7명 연기 흡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