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8 모자이크 이유는? 킹치메인 단톡방 성희롱 때문일까
24일 오후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8 모자이크 소식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크루 신곡 배틀 현장이 그려진 가운데 래퍼 킹치메인이 '쇼미더머니8'에서 결국 모자이크 처리됐기 때문이라고 해요.
성희롱 의혹을 인정한 래퍼 킹치메인(정진채)이 '쇼미더머니8'에서 모자이크 처리된 것입니다. 이날 '쇼미더머니8'에서는 킹치메인의 출연 분량을 최대한 편집할 예정이라고 밝힌 제작진의 예고대로 그의 모습을 찾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쇼미더머니8 모자이크 킹치메인 단톡방 성희롱 사건은 어떤 사건이였을까요?
지난 8월 10일 킹치메인 단톡방논란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쇼미8의 킹치메인이 과거 성희롱 단톡방에 참여한 사실에 대해 사과문을 게재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킹치메인 단톡방논란 소식 알아볼께요.
래퍼 킹치메인(본명 정진채)이 과거 한국외국어대학교 재학시절 성희롱 단체채팅방에 참석했으며, 해당 사건에 대한 사과문을 게재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하습니다. 8월 10일 한국외국어대학교 에브리타임(커뮤니티)에는 ‘영어대학 단톡방 성희롱 가해자의 ’쇼미더머니‘ 참가를 규탄합니다’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고 합니다.
킹치메인 단톡방논란 작성자는 본인을 “영어대학 소속 학생이자 000의 성희롱으로 인해 고통받은 그리고 지금도 고통받고 있는 수많은 피해자들의 친구이자 후배입니다”고 설명했습니다.
킹치메인 단톡방논란 작성자는 “지난 17년도 불거진 영어대학 단톡방 성희롱 사건의 핵심 가해자 중 한 명인 14학번 000(속칭 ‘매드맥스 단톡방’ 소속)이 Mnet ‘쇼미더머니’ 프로그램에 참여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충격과 분노를 금하지 못해 이렇게 글을 씁니다”고 운을 뗐다고 합니다.
이어 “단톡방에서 여성을 성희롱한 전적이 있고, 그것을 본인이 인정까지 한 사람이 아무 문제 없이 방송에 출연하고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상황은 방송이라는 매체가 가지는 공영성과 교육성을 심각하게 해치는 행위입니다”고 토로했다고 해요. 이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자진하차하시길 바랍니다”고 덧붙였다고 합니다.
‘매드맥스 단톡방’ 사건은 지난 2017년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대학의 한 단체채팅방에서 발생한 여학생 성희롱 사건입니다. 킹치메인은 해당 사건에 대해 본명 정진채라는 이름으로 사과문을 게재했다고 합니다. 당시 단체채팅방에 참여했던 11명 중 킹치메인을 포함한 4명의 가해자만 실명이 공개되었다고 해요.
# 쇼미더머니8 모자이크 킹치메인
# 킹치메인 단톡방 성희롱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