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가능 식품 


냉동가능 식품

0 8,180 2016.03.02 22:39

 

냉동가능 식품

 

달걀을 냉동실에 얼려도 될까요?

 

일반적인 생각으론 안되는 음식으로 알고 있지만 냉동가능 식품이라고 합니다.

 

물론 껍질채로 얼리면 안되지만 엄연한 냉동가능 식품이라고 하습니다.

 

이런 식품을 알게 되면 음식을 버리기 전에 얼리기 때문에 쓰레기양도 줄일 수 있고 요리를 할 때 시간 절약도 할 수 있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이처럼 우리가 그 동안 알지 못하고 냉동에 대한 상식을 뒤집는 냉동이 가능한 식품에는 어떤 식품들이 있을까요?

 

 

냉동가능 식품 첫번째 음식은 바로 달걀입니다.

하지만 사실상 달걀은 달걀 껍질에 쌓인 채로 그대로 얼릴 수 없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따로 얼러두면 빵이나 쿠키 등을 만들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지요.

.

 

또한 달걀물을 만들어 얼려두면 후에 오믈렛이나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 때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고 합니다. 용기에 날짜 라벨을 붙여놓으면 이후 사용 순서를 쉽게 판단할 수 있겠죠.

 

 

 

냉동가능 식품 두번째 음식은 바로 치즈입니다

요건 모든 치즈에 해당하는 것이 아니고 단단한 치즈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크림치즈는 냉동보관을 하면 식감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대신 단단한 치즈는 얼려두었다가 요리를 할 때 꺼내쓰면 편리합니다고 합니다. 피자 등을 만들 때 사용하면 좋겠죠.

 

 

냉동가능 식품 세번째 음식은 아보카도입니다

적당히 익은 아보카도는 구입 후 수일 내 바로 먹지 않으면 물렁해지고 상하기 쉽다고 하습니다. 오래 두고 먹고 싶다면 반으로 갈라 씨를 뺀 후 원하는 모양으로 썬 뒤 용기에 담아 냉동보관하면 좋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육질 위로 레몬이나 라임즙을 짜서 뿌리는 것도 좋은데요. 향과 풍미까지 오래 보관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감자 또한 냉동이 가능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감자는 보통 냉동보관을 하지 않죠. 다만 나중을 위해 오랫동안 보관하고 싶다면 감자를 끓는 물에 5분 정도 삶고 나서 식힌 뒤 냉동보관 하면 되습니다.

 

 

다음 날 구워 먹어도 좋고 으깬감자 요리를 해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버섯도 냉동가능 식품 중 하나입니다

버섯은 물기가 많아 냉동보관이 힘든 음식으로 알고 있죠. 하지만 버섯도 냉동보관이 가능한데요. 다만 통째로 넣으면 안 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뒤 접시에 넓게 펴서 버섯 조각이 서로 겹치지 않게 한 뒤에 얼려야 한답니다.

 

 

먼저 접시에 올려 둔 버섯을 얼린 뒤 2시간 후 꺼내 냉동보관이 가능한 용기에 넣어 다시 냉동보관하면 된다고 하지요 

 

 

냉동이 가능한 식품에는 버터도 있습니다

때론 버터를 한꺼번에 구입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 번에 다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기 때문에 쓰고 남은 버터는 냉동 보관했다 필요한 양만큼 꺼내서 잘라 쓰면 된다고 합니다.

 

 

남은 와인도 냉동가능 식품입니다.

먹다 남은 와인은 얼음 트레이에 넣어 얼려 두고는 음식을 할 때 필요에 따라 하나씩 꺼내서 쓰면 되지요. 나중에 하나씩 빼어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와인이 남지 않는것이 문제라면 문제겠죠?

 

 

냉동가능 식품중에는 남은 커피도 있습니다

마시다 남은 커피는 버리는 것이 당연합니다 생각하시죠. 하지만 무조건 버릴 필요는 없습니다. 와인과 마찬가지로 얼음 트레이에 넣어 얼려뒀다가 후에 아이스 커피를 마실 때 넣어 먹으면 더 진한 커피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냉동가능 식품 마지막 음식은 바로 신선한 허브입니다

 

허브종류는 냉장고에 있더라도 금방 축 늘어지는 등 다신선함의 지속력이 매우 짧죠. 그렇다면 이젠 잘 다듬은 다음 냉동실에 넣어보세요. 신선함에 더해 향까지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생강 또한 냉동보관이 가능한데요. 아마 이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죠.

 

 

적당히 잘라서 냉동실에 넣어두면 손쉽게 보관이 가능합니다고 합니다.

 

 

동안은 잘 몰라 버려지기 쉬운 냉동가능 식품들이였습니다. 냉장고를 살펴 요런 음식들이 있다면 당장 냉동실로 보내줘야겠어요~

Comments

반응형 구글광고 등
  • 글이 없습니다.
최근통계
  • 현재 접속자 198 명
  • 오늘 방문자 939 명
  • 어제 방문자 1,168 명
  • 최대 방문자 6,268 명
  • 전체 방문자 1,006,673 명
  • 전체 회원수 13,554 명
  • 전체 게시물 20,710 개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