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적자폭 확대 


아시아나항공 적자폭 확대

. 0 4,448 2020.02.12 22:00


아시아나항공 적자폭 확대


작년 영업손실 3천683억원을 기록하며 아시아나항공 적자폭 확대 되었습니다. 12일 아시아나항공은 별도 재무제표 기준 작년 영업손실이 3천683억원으로 전년 대비 적자 폭이 확대됐다고 공시했습니다.



작년 매출액은 5조9천538억원으로 전년 대비 4.0% 감소했습니다. 당기순손실은 6천727억원으로 적자 폭을 늘렸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아시아나항공 적자폭 확대와 관련 하반기 한일 갈등과 저비용항공사(LCC) 공급 확대로 인한 경쟁 심화에 따른 여객 수익성 저하, 미중 무역분쟁에 따른 글로벌 경기 둔화와 물동량 감소로 인한 화물 매출 부진, 환율 상승, 정시성 향상과 안전운항을 위한 투자 확대 등을 실적 부진의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일본 노선 수요 회복이 더딘 상황에서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여객수요 전반이 위축돼 국내 항공업계가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다만 대외적 어려움 속에서도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인수·합병(M&A) 완료 시 대규모 신규 자금 유입과 원가구조 개선을 통해 재무 안정성·수익성은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경영방침을 '새로운 시작(Rebuilding) 2020'으로 정하고, 체질 개선과 수익성 제고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에 따라 먼저 노후기를 순차적으로 처분·반납하고, A350 3대와 A321네오 4대 등 신기재 도입을 통해 유류비를 절감하고 기재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또 노선별 투입기종 최적화를 통해 기재 운영효율을 제고할 방침입니다.

여객 부문에서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순차적으로 중국 노선의 운항 중단과 감편을 진행하는 데 이어 대체노선 발굴과 환승수요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입니다.


비수익 노선에 대한 모니터링은 강화하고 수익성 있는 부정기 노선을 개발하는 한편 비즈니스클래스 판매를 담당하는 프리미엄 전담 판매조직을 신설해 프리미엄 수요 유치를 통한 수익성 개선에도 나서기로 했습니다.



화물 부문은 5G, 인공지능(AI), 폴더블 디스플레이 부품 등 신성장 수출 품목에 대한 안정적인 수요 확보, 글로벌 업체와의 협업 지속 등을 통해 수익 기반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적자폭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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